본문 바로가기
최신영화순위

최신영화순위 12월 마지막주 ( 개봉영화 박스오피스 )

by Almuten 2009. 12. 28.
최신영화순위 12월 마지막주 ( 개봉영화 박스오피스 )



2009년 12월 마지막주 최신영화순위 대망의 1위는 아바타 가 차지 했네요 역시 아바타네요 개봉 2주 연속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고수 하고 있네요 제임스 카메론이 8년 만에 들고 온 역작이죠 ^^* 스토리는 비교적 단순하지만 제임스 카메론이 제시하고 있는 세계관이나 영화속에 담긴 메세지가 만만찮은 내공을 가지고 있는 영화 입니다.

아바타에 등장하는 외계인 종족인 나비족은 파란 피부를 가졌는데요 일반적으로 아바타 에서 나오는 나비족의 모습은 펠라인 종족 이라고 보면 됩니다.  펠라인 종족은 한마디로 얘기해서 지구의 사자 라는 동물의 조상뻘 되는 종족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바타에 나오는 나비족의 캐릭터를 자세히 살펴보면 사자랑 유사하게 생겼다는걸 알 수 있을 겁니다.




 다시 말해 제임스 카메론은 이러한 컨셉을 알고 나비족을 만들어 냈다는 것이죠 그리고 피부색이 파랗다는 것은 판도라 라는 행성 자체가  우주방사선이나 자외선과 같은 우주 바깥으로 부터 오는 안좋은 에너지들을 모두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컨셉 입니다. 제임스 카메론이 묘사하는 판도라 행성을 잘 살펴보면 문명은 원시 문명 같지만 사실 자세히 보면 어떤 측면은 지구인들 보다 훨씬 고도의 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인들은 광케이블선을 깔아서 인터넷을 하지만 나비족 들은 행성의 모든 나무들이 네트워크 망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지구인들 처럼 궂이 컴퓨터 라는 매개체가 없어도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촉수로 바로 이 네트워크 망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도 정보별 등급보안 쳬계가 존재하겠죠 그리고 판도라의 행성을 잘 살펴보면 모든 생물체들이 하나같이 살아 숨쉬는듯한 느낌을 받았을 겁니다.

이렇게 마치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요정들의 세계처럼 지상낙원처럼 생명체들이 살아 숨쉬는듯한 컨셉은 우주 외부로부터 오는 모든 나쁜 에너지들을 차단 했을 경우에 가능한 컨셉 입니다 제임스 카메론은 이러한 컨셉을 이미 충분히 다 이해하고 영화에 반영시켰다는 점이 상당한 내공을 가졌다고 칭찬해 줄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아울러 나비족들이 신성한 지역으로 모시는 곳은 일종의 메인 서버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어마어마한 정보를 보관하고 처리해야 되는 곳이므로 당연히 엄청난 에너지가 집중되어 있는 곳이겠죠 그래서 지구인들이 이 지역을 공격하려고 하자 근처에 접근만 해도 계기판에 이상이 생길 수 밖에 없겠죠 엄청난 에너지가 집중되어 있다 보니 엄청난 에너지 자장을 뿜어 내고 있겠죠^^*



그리고 이 메인서버가 있는 신성한 지역을 지구인들이 본격적으로 폭격하려고 하자 판도라 행성의 모든 생태계질서는 일순간 사라지고 이상한 일들이 생깁니다. 맹수건 식물이건 모든 생물체가 인간들을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나비종족 마저도 잡아먹으려고 설쳤던 퓨마 같이 생긴 맹수도 신성한 지역을 지구인들이 침략하려고 하자 네이티리 에게 자신의 등을 내 줍니다.



이러한 일이 가능한 경우는 단 한가지 입니다. 메인서버가 판도라 행성의 모든걸 관리하고 있고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그들을 조정할 수 있을 경우 입니다. 다시말해 지구인들에게  신성한 지역의 메인서버가 위협을 받자 모든 동원가능한 판도라 행성의 생명체들을 동원해서 막아 내는 겁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도 아바타에서 흥미로운건 이 메인서버를 통하면 영혼이 육체를 갈아탄다는 컨셉이죠 지구인들은 단지 일시적으로 다른육체로 영혼을 링크시키는 것만 가능한데 판도라 에서는 아예 영혼을 다른 육체로 이동시키는 것 까지 가능하다는 거죠 그런데 시고니위버가 연기했던 어거스틴 박사는 실패하고 주인공인 설리는 성공합니다.

이건 왜 일까요? 어거스틴 박사는 죽기 일보직전에 왔기 때문에 어거스틴 박사 자체의 에너지가 딸리기 때문에 신성한 지역의 메인서버도 어거스틴 박사의 모든 정보를 다운로드 받기에는 에너지도 딸리고 시간도 촉박해서 실패 하게 된 거구요 설리 같은 경우에는 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링크시스템에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받고 있는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영혼을 이동시키는 작업을 진행 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겁니다. 무엇보다 놀라운건 제임스 카메론이 의도적으로 이러한 장면들을 연출 했다는 거죠 ^^*

여하튼 아바타 이 영화는 분석을 하다 보면 한도 끝도 없겠네요 제임스카메론이 이 영화 아바타를 통해 보내는 메세지는 하나 입니다. 지구의 문명 또한 판도라 행성처럼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2009년 12월 마지막주 개봉영화 박스오피스 대망의 2위는 도사 전우치 가 차지 했네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죠 키크고 늘씬하면서도 얼굴 작고 잘생겼으면서도 옷태 좋고 목소리까지 중저음의 매력적인 강동원 주연의 영화 입니다. 평점을 살펴보니 역시나 여성분들이 압도적으로 평점을 높게 주시더군요 저는 강동원 보다는 김윤석 씨의 화담연기가 훨씬 인상 깊었습니다.

이영화의 반은 김윤석 이라는 배우가 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더군요 제작비가 제법 많이 들어 갔지만 생각보다 잘 나온 영화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때 재밌었고 볼만한 영화 인것 같습니다. 한가지 불운이라면 아바타와 개봉시기가 맞물렸다는 점이 조금은 불운한 것 같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은 흥행 질주 인것 같네요^^* 여하튼 한국영화 전우치 아바타를 이미 보신분들 이라면 다음은 전우치를 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겐 초강추!




2009년 12월 마지막주 최신영화순위 대망의 3위는 셜록홈즈가 차지했습니다. 셜록홈즈 때를 잘 못 만나것 같네요 추리소설을 굉장히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정말 반가운 영화지만 추리는 빈약하고 액션이 강한 셜록홈즈라는 평 때문에 사실 아직 보기를 망설이고 있네요 홈즈의 백미는 추리에 있는데 액션 홈즈는 쩝 조금 매치가 안되네요^^*
여하튼 아이언맨에서 명탐정으로 돌아온 로버트다우니 주니어의 연기는 기대되지만 쩝 그래도 썩 내키지는 않네요 여하튼 액션 홈즈도 괜찮다 하시는 분들에겐 강추! 입니다^^*




2009년 12월 마지막주 개봉영화 박스오피스 대망의 4위는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이 차지했네요^^ 이 영화는 배트맨 다크나이트 에서 불후의 연기를 펼치고 간 조커 히스레저의 마지막 유작 이면서 히스레저의 사망때문에 배우의 펑크가 난걸 오히려 더욱 화려한 배역들로 땜빵에 성공한 작품인데요 이 작품은 저도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 굉장히 복잡 다단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마귀와 박사의 계약이라는 컨셉은 예수와 마귀의 싸움이나 서양의 신화나 고전에서 자주 등장하는 악마와의 계약이라든지 악마와의 게임등의 컨셉을 부여하고 나름대로 감독이 하고 싶은 얘기를 실컷 했다는 것입니다^^* 이런류의 영화는 충분히 리뷰를 감상하신후 선택하시길 강추 드립니다.




2009년 12월 마지막주 최신영화순위 대망의 5위는 허걱!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가 차지했네요 당황스럽네요^^:: 역시 방학이라 초딩들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영화네요^^* 포켓몬스터가 극장판도 나오는 군요 여하튼 이건 초딩들에게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강추!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