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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블로그마케팅

마더 영화 블로그마케팅 에 대한 짧은 생각^^*

by Almuten 2009. 5. 31.


마더 영화 블로그마케팅 에 대한 짧은 생각^^*

영화 마더가 드디어 개봉되었다.
워낙 유명한 봉테일 감독의 영화이기도 하고 칸영화제를 통한 마케팅으로 영화팬들의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
궂이 블로그마케팅 까지 할 필요성이 있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그렇다 이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영화에 관한 뒷얘기들을 대화함으로써 영화를 다시금 곱씹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영화 마더에 대한 블로그 마케팅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보던중 제일 먼저 떠오른건 역시 어머니 라는 키워드다. 영화의 내용에 대해 의견들이 분분하지만 봉감독의 의도가 어떠했든 간에 이영화는 어머니를 다시금 떠올리게 만든다.

따라서 어머니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이 가장 쉽고 편한 방법 일 것이다.
그래서 일단은 어머니를 활용한 블로그 이벤트 설계를 해야 한다. 이벤트 설계는 반드시 많은 블로거들이 공감하거나 화제거리로 얘기할 수 있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아울러 강력한 참여동기 또한 내재되어 있어야 한다.

그런 이벤트의 하나로 "마더 보고 엄마에게 전화하기 이벤트" 는 어떨까!

이벤트개요를 설명하자면 먼저 마더보고 엄마에게 전화하기 이벤트 공지를 한다.

* 이벤트 진행방식
1. 영화 마더를 관람하신후 엄마에게 전화해서 마더 영화와 관련 질문을 해주세요
2. 엄마의 반응을 듣습니다.
3. 본인의 질문 내용과 엄마의 답변을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신후 이벤트 페이지에 트랙백을 걸어주세요

당첨 선물: 어머니를 위한 영화 마더 효도 초대권 , 기타경품


이런식으로 이벤트를 설계한다면 많은관객들은 이 영화를 본후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이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와 결말을 얘기할 것이다.  1차적으로 이 시점에서 젊은 관객들을 활용해 어머니에게 자연스럽게 마더에 대한 영화를 홍보하게끔 하는 효과를 거둔다. 이런 행동들을 유발 시킴으로써 어머니들도 자연스레 이영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만들 것이고 어머니 계모임등을 관객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줄거리를 들은 어머니들은 다양한 반응 들을 쏟아낼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반응들은 젊은 관객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기 시작하면 다양한 어머니들의 마더 줄거리에 대한 각양각색의 반응들이 올라 올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반응들은 네티즌들 사이에 공감이나 유머를 불러 일으킬 것이고 자연스레 마더 영화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게 될 것이다.

물론 마더에는 중요한 반전이 있으니 그런부분에 대한 스포일러성 글들은 이벤트 당첨 조건에서 제외 시켜야 한다. 예제글을 하나 만들어서 가이드로 제공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여기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자면 최신휴대폰 이나 넷북등을 경품으로 걸고 어머니와의 통화내용을 음성파일로 올려주거나 동영상으로 올려주시는 분들은 별도로 추첨해서 최신휴대폰이나 넷북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면 이벤트의 바이럴 효과는 극대화 될 것이다.


마더보고 엄마에게 전화하기 이벤트 는 사회의 공익적 캠페인성으로도 가치가 있다. 평소에 어머니에게 자주 전화 하지 않았던 관객들도 이러한 이벤트를 핑계삼아 어머니에게 전화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자식들의 안부 전화를 반가워하지 않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이러한 영화블로그 마케팅 기법을 필자는 무비 크라우드 바이럴 기법 이라고 부르고 싶다.^^*
무비 크라우드 바이럴 기법은 영화를 볼 불특정 관객들을 활용한 바이럴 기법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ps 영화블로그 마케팅 에 대한 짧은 아이디어 였습니다. 좋은 의견들이나 날카로운 문제점 지적 환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