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랜센던스 후기 (Transcendence, 2014) 인간이 신이 되는 방법

core scene

by Almuten 2014. 5. 11. 23:15

본문

트랜센던스 후기 (Transcendence, 2014) 인간이 신이 되는 방법






트랜센던스 (Transcendence, 2014) 이 영화는 인간이 신(God,神)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다. 이를 바꿔 말하면 신(God,神)이 이렇게 인간을 창조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영화의 제목을 초월 이라는 뜻의 트랜센던스 (Transcendence, 2014) 라고 지었으리라 본다. 인간이 신(God,神)이 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단 신(God,神) 이라는 개념을 어떻게 정의 하느냐가 중요한데 필자가 생각하는 신의 기준은 임모탈 이다. 인간이 죽지 않으면 신(God,神)이 된다고 보는 것이다.


트랜센던스 (Transcendence, 2014) 이 영화의 월 캐스터(Johnny Depp) 박사도 자신의 두뇌를 슈퍼컴퓨터에 업로드 하면서 인간을 초월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지게 되고 네크워크를 타고 어디든 순식간에 갈 수 있게 된다. 


그러면서 좀 더 많은 정보들을 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기 위해서 양자컴퓨터시설을 갖추게 되는데 이 장면이 이 영화의 핵심장면(core scene) 중에 하나라고 보면 된다.





아직 트랜센더스 (Transcendence, 2014) 이 영화가 개봉전이라 자세한 리뷰는 적을 수 없지만 영화가 개봉되어서 보러 가실 분들에게 조언을 해 드리자면 첫 장면과 마지막 장면을 유심히 보시길 바란다. 


마지막 장면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는 영화 개봉 후 일주일정도 지난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다.!




관련글 더보기